언론보도
[기사] 취업을 위한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자 대상 실무교육 진행
- 관리자
- 2020-06-26
2020. 06. 17(수)
'(사)한국AI속기사협회'는 이달 16일 발표된 한글속기 자격 시험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실무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은 한글 속기 자격증 합격자의 역량과 실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속기 현장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전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격증을 당장 취득하지 않은 상태라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실전 기술 함양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속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 공인 속기사 자격증 취득이 필수적이지만 실무능력 또한 핵심 포인트로 지목되고 있다.
무엇보다 속기사 업무 수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업무를 처리할 인력이 부족해 난항을 겪는 현장 사례가 부지기수다.
이번 실무교육은 이러한 속기사 현장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협회 실무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약 1개월 정도 진행된다.
교육을 이수한 속기사들은 협회가 제공하는 여러 실무 경력과 더불어 취업 추천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뿐만 아니라 협회 소속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실무교육 커리큘럼의 특징은 회의록, 녹취록, 강의록 등 다양한 속기록 작성 요령을 비롯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기타 업무 사항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빠른 취업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도 수업도 실시한다.
교육 혜택은 AI속기 전사 관련 업무를 우선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및 AI 기술이 산업 곳곳에서 속속 도입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 속기사의 역할과 업무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최근 관심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속기사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유능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문보기 : https://gokorea.kr/news/view/685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