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기사]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속기사 자격시험 연습을 실전처럼”

  • 관리자
  • 2018-08-14

 
한글속기 국가기술 자격증 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4월 21일에 이어 오는 9월 15일에 치러지는 속기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해 수험생들이 막바지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를 배출해온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7월 23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남, 영등포 속기학원을 통해 시험대비반을 개설하여 더 많은 자격 취득자를 배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16년부터 시험대비반 수강생 약 80%가 자격증을 취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였던 넷스쿨 라이브는 실제 토요일마다 오전 9시부터 급수별로 진행하는 모의 테스트 에듀를 통해 실전과 같은 연습으로 긴장감을 해소하고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넷스쿨 라이브 김민수 강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속기교육기관인 넷스쿨 라이브가 우수한 강사들로 지난 10여년간 기출문제 패턴을 분석해 예상문제를 엄선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빠른 합격을 도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매년 치러지는 한글속기 시험에서 예상문제가 상당부분 적중하는 등 넷스쿨 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속기 수험생은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코스로 증명되었다.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넷스쿨 강남속기학원과 영등포 속기학원도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만큼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화상교육과 동일하게 8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시험대비반은 수강생들의 단체 모의 테스트를 통해 함께 경쟁하며 실제와 같은 시험환경을 조성해 실전에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기시험으로만 치러지는 한글속기 자격시험은 본인의 연습과 노력이 중요한데, 과거 합격자의 7~80%를 차지하던 타자기 속기가 최근에는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치는 현실을 생각해보면 소리자바 교육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온라인 화상교육 시험대비반은 물론 넷스쿨 프리패스를 통해 시험대비반 자료신청도 가능하게 하는 등 다양한 교육의 방향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넷스쿨 라이브 홈페이지나 강남, 영등포 소리자바속기학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넷스쿨 라이브는 한국AI속기사협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책임질 AI속기에 관한 교육과 정보 전달에도 힘쓰고 있다. 단지 자격증 취득만이 전부라 여기는 수험생들이 많지만, 실제 자격 취득후 실무에서 어떻게 일해나가는가에 대해 정확한 정보는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에 속기사 자격증 취득자 대상으로 자막방송, 속기공무원 등 각종 취업처에 맞는 실무교육을 통해 취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전국 지부를 통해 AI속기와 속기키보드 체험을 비롯해 무료교육으로 속기사 취업 및 현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현실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속기를 알아볼 때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원문보기: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