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기사] 소리자바 속기학원, ‘속기사 멘토링day’ 수사기관 취업정보 등 노하우 전수
- 관리자
- 2017-02-16
21세기 사관으로 불리는 기록 전문가인 속기사를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는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지난 2월 10일 현직 속기사와 함께 하는 멘토링 행사를 실시했다.
영등포 속기학원에서 열린 이 행사는 현직 수사속기사를 초빙해 수강생과 함께 수사속기 실무에 관한 얘기도 듣고 질문답변 시간을 가지며 평소 궁금했던 자격증 취득 노하우와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태수 강사는 “속기사 지망생 대부분이 현직 속기사에게 여러 가지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고 싶어한다. 이에 주기적인 멘토링 행사를 마련해 실무에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학업의욕을 고취시켜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현직 속기사 멘토링 행사는 국회 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대화를 나누며 현실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참여자들이 궁금해 했던 사항을 미리 질문으로 받아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다과와 함께 속기사의 다양한 취업분야에 대한 실무 이야기와 현직 속기사들의 재미난 에피소드, 업무환경과 팁 등을 알려주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수강생은 “올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준비과정이나 실무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이번에 현직 속기사 선배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다.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서 협회의 실무교육이나 연수 등의 도움을 받아 실력을 쌓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전문 자격증과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곳에서 일 할 수 있는 속기사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잘못 알려진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일부 속기학원에서 취업을 미끼로 수강생을 모집한 후 자격취득 후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망된다.
소리자바 넷스쿨라이브는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연계해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비롯한 취업지원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로 취업에 힘쓰고 있다. 속기협회는 전국에 지부를 두고 속기키보드 체험은 물론 속기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속기공부 시작 전 가장 먼저 들어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글속기 시험이 2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넷스쿨 라이브 시험대비반이 2월 27일부터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매회 적중률 높은 학습자료를 통해 수강생의 80%가 합격하는 진기록을 보이며 속기 지망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