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기사] “자막방송 속기사에 도전하세요”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 연수생 모집
- 관리자
- 2015-09-14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에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보도전문방송, 홈쇼핑, 종합편성방송 등에서 자막업무를 담당할 자막방송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느덧 7기로 접어든 소리자바 자막방송 연수는 매 기수 수료생들이 곧바로 자막방송센터로 취업되는 등 전문 자막방송 속기사 등용문으로 인정받으며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자막방송 연수를 담당하고 있는 김문배 속기사는 "케이블, 위성방송 등 자막방송의 활용분야가 점점 확대되고 있어 이 분야 전문 인력이 많이 필요하다. 특히 자막방송은 특수한 전문분야기 때문에 연수과정을 통해 속기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연수생들은 3개월 동안 자막방송에 특화된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실제 방송영상을 보며 개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후 자막방송에 활용되는 소리자바 네트워크 포스 활용법 및 2인 1조 팀웍 향상 연습, 그리고 맞춤법 교육 및 방송용어 등을 교육받게 된다.
훈련을 받는 동안 연수생 전원에게는 훈련비 및 식비가 무료로 제공되며, 연수기간 중이더라도 수요가 있을 경우 자막방송센터 1순위 채용의 기회를 비롯해 다양한 속기 아르바이트 및 속기학원 무료이용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이처럼 장애인 복지와 관련한 자막방송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을 비롯해 각종 사건 등의 증거로 활용되는 녹취록 작성 업무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교 교육지원 속기사, 일반 기업체 속기사를 비롯해 법원, 검찰, 국회, 시군구 의회 등 속기공무원의 채용도 확대되고 있어 속기사 취업 전망이 밝다.
이번 연수는 오는 9월 7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하며, 속기사 자격증이 없어도 실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1644-7055) 및 홈페이지(www.sorizava.co.kr)로 문의하면 된다.